2021 재태국 한인 청소년 진로탐색 워크숍 개최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1/12/22 12:33

2021 재태국 한인 청소년 진로탐색 워크숍 개최

주태국한국교육원,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청소년 꿈끼 키우기 진로탐색 프로젝트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진로설계 등 진로교육 전문가 초청 특강 및 활동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수험생, 학보모를 위한 입시전략 등 대학입시설명회 및 1:1 맞춤형 입시상담부스 운영


주태국한국교육원(원장 김영진)은 지난 12월 4일 방콕 소재 칼튼호텔에서 ‘2021 재태국 한인 청소년과 학부모 꿈끼 키우기 진로탐색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진 이날 행사에는 주태국한국대사관 전조영 공사, 방콕한국국제학교 배정철 교장 등이 참석해 축하 해 주었다.

학생과 학부모가 모여 미래 사회의 변화를 살펴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토대로 나의 꿈과 미래를 실현 해 나가는 길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준비한 이번 생사는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가 참여한 ‘진로교육 워크숍’에서는 태국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진로와 진학 관련 국내 전문가 초청 진로교육 특강, 진로체험 프로그램, 대학입시 설명회 등 다양하게 구성되었고 이민영 강사의 진로교육 특강에서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나의 직업’을 주제로 강의가 이어졌다.

박신윤 강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진로설계’를 주제로 강의가 이어져 앞으로 다가올 미래사회와 직업 그리고 핵심 역량에 대해 살펴보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토대로 자신의 꿈을 찾고 실현해 나가는 방향을 제시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이를 고민하는 자리를 가지는 모습이었다.

초등학생들의 경우 ‘도전! 유투브 크리에이터 & 방송인 직업체험’과 ‘드림캐처 만들기’ 그리고 ‘나의 꿈노트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재미있는 나의 꿈 찾기 시간을 가졌다.

당일 오후에 이어진 방콕한국국제학교 진로담당 황선혜 선생님의 ‘수험생, 학부모를 위한 입시전략은 풍부한 입시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태국에 거주하고 있는 우리 청소년과 학부모의 최고의 관심사인 ‘대학특례입학’ 준비 전략을 알려주었으며 올해 대학입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선배들의 대입 준비 사례 발표 등과 1:1 입시 상담부스 운영을 통해 보다 생동감있고 개별화된 맞춤형 입시설명회를 진행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워크숍과 함께 우리 청소년들이 직접 무대에 오른 ‘모듬북 공연’, ‘작은음악회’, ‘도서나눔행사’ 등이 함께 개최되어 태국 한인 청소년들과 학부모가 함께 만드는 작은 축제의 장을 완성했다.



김영진 태국한국교육원장은 “이번에 개최된 진로탐색 워크숍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 국내에서 초청된 전문가를 비롯, 많은 선생님, 학생과 학부모님이 함께 우리 청소년의 꿈과 행복을 찾기 위한 자리를 만들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하면서 “태국한국교육원은 이번 워크숍에서 다소 부족한 점들이 있다면 보완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개최하여 우리 청소년이 꿈과 끼를 찾고 이를 실천해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